로그인을 해주세요.

인사말

인사말

 

광주영상위원회 방문을 환영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광주영상위원회 이사장 최석현입니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서 영상중심도시를 꿈꾸는 광주영상위원회를 방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예로부터 호남지방 문화의 중심지로 발전해 온 이곳은 역사와 전설, 우화와 현대가 공존하는 문화의 고장입니다. 비엔날레와 디자인 비엔날레,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CG산업과 영상콘텐츠 산업 등 전통과 현대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는 문화도시입니다. 더욱이 국립아시아문화전당건립으로 아시아문화중심수도로써 기반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광주영상위원회는 이곳에서 새로운 걸음을 내딛으려 합니다.
국립공원으로 승격한 무등산을 비롯해 인근지역의 천혜 자원과 맛이 있고 흥이 있는 이 곳의 숨어있는 영화 촬영지를 발견하고 체계화하고 있으며, 편리한 촬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주영상위원회가 고부가가치산업인 영상산업의 후발주자이지만 문화중심도시로써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하여 한국영상산업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광주영상위원회 이사장 최석현





지금 우리의 영화는 영화시장에서 당당하게 외국영화 관객 수를 압도하는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천만 관객을 넘어서는 경이적인 영화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영화산업은 인재를 필요로 하는 일종의 두뇌산업이며 우수한 작품은 우수한 인재들의 머리에서 만들어진다는 것을 생각할 때 영화제작환경은 매우 소중하고 막중합니다.
광주영상위원회가 조금 늦게 출발하지만 이제 영상메카의 기초를 다지려 합니다. 영상의 기초가 탄탄하면 할수록 급변하는 세계 영상시장에서 아시아 문화중심도시 광주로 의연히 살아남을 수 있고 또한 세계 속에 광주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주영상위원회는 우리 고장의 유려한 풍광 속에서 많은 영화와 영상물들이 제작될 수 있도록 편리한 제작환경을 제공할 것이며 로케이션 지원 서비스에서 공공기관 협조 그리고 스튜디오와 촬영장비까지 영화, 영상물 촬영에 필수적인 지원 시스템을 확립해 나아가면서 국내의 영화, 영상촬영의 소통창구이자 안정적 창작여건 조성이라는 광주의 공적역할 확대에 주력할 것입니다.
또한 광주영상위원회는 영화인 여러분들의 작품 제작에 더욱 큰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로케이션 데이터베이스부터 영화 촬영에 필요한 광주지역의 각종 정보, 장비대여 후반작업까지 하나하나 갖추어 타 지역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아갈 것입니다.

광주로 오십시오!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에 오신 여러분들의 작품 제작 편의를 위해 정성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운영위원장 차두옥